이단 생활! -5화- 일단 교회에 나와줘 (기독교 이단 웹툰)

기독교 이단 웹툰

이단 생활! -5화- 일단 교회에 나와줘 (기독교 이단 웹툰)

바잇 카탄 2024. 4. 1. 00:08

written by 바잇 카탄 in 성경과 작은 신학.

반응형

<이전화 보러 가기>

 

이단 생활! -4화- (기독교 이단 웹툰)

이단 생활! -3화- (기독교 이단 웹툰) 이단 생활! -2화- (기독교 이단 웹툰) littlebiblicaltheology.tistory.com 구원 확증에 있어서 상담인이나 전도인의 평가(인증)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littlebiblicaltheology.t

littlebiblicaltheology.tistory.com

반응형

이단 생활! 표지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이야기 하는 동희. 복음 하나님 예수님 다 믿는데 상담인의 질문에 꼭 동의해야 하나?
구원 받은 사람이 칼로 사람 찌를 수 있다고 생각해?라고 묻는 동희
당황하는 은총이. 구원파에 있으면서 한 번도 그런 생각은 해본 적이 없다.
일단 교회 다녀보자 라고 말하는 은총이
기도도 계속 해보자고 전형적인 대답을 해주는 은총이
상담 지겹다고 말하는 동희
집에 가서 대화에 대해 생각해보는 동희
아 맞다. 상담 얘기!
과연 동희는 상담을 그만할 수 있을까?

 

<다음화 보러 가기>

 

이단 생활! -6화- (기독교 이단 웹툰)

이단 생활! -5화- (기독교 이단 웹툰) 이단 생활! -4화- (기독교 이단 웹툰) 이단 생활! -3화- (기독교 이단 웹툰) 이단 생활! -2화- (기독교 이단 웹툰) littlebiblicaltheology.tistory.com 구원 확증에 있어서

littlebiblicaltheology.tistory.com

-

동희는 분명 복음의 내용에 대해서 전부 이해하고 있었으며,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것을 사실로 믿고 있었다. 그러나 상담인의 그 비윤리적인 질문에만 대답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였다. 동희는 거기서 답답함을 느낀다. 자신은 성경의 가르침을 다 믿고 있는데, 왜 사람을 칼로 찔러도 천국에 간다고 생각해야만 하는가, 그리고 그래야만 구원이라고 "인정"해 주는가에 대해서 의문을 표한다.

 

그러나 질문을 받는 은총이 역시 그런 것들에 대해서 사실 깊게 생각해 본적은 없었던 것 같다. 그 역시도 상담이나 전도집회에서 동일한 질문이 나왔을 때 아무런 생각 없이 질문하는 사람이 원하는 대답, 곧 구원 받은 사람은 무슨 죄를 짓든 천국에 간다는 대답을 했었으니 말이다. 그런데 한 번도 그 질문에 대해 윤리적인 차원에서 깊이 생각해본 적은 없었다. 다만 빨리 구원이라는 문제, 곧 내가 지옥에 가냐 천국에 가냐라는 심각한 문제에서 빠른 해답을 얻고 싶어 했다.

 

그래서 은총이는 이 질문에 제대로된 대답을 해주지 못한다. 그는 틀에 박힌 대답, 곧 그냥 교회에 나와달라는 대답 밖에 할 수 없다. 여기서 은총이의 대답은 어쩌면 지혜로운 것일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만약 은총이가 상담인에 빙의하여 상담인이 제시한 질문에 동의해야 한다고 동희를 압박했다면, 그는 비윤리적인 기준에 동희를 끼워맞추려 하는 상담인과 별반 다를 것이 없는 윤리 수준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반면에, 이 질문 자체에 의문을 표하는 것은(사실 이렇게 가야 맞다) 은총이의 가족들 전부가 A이단에 다니고 있었기 때문에 그런 결론으로 가는 것은 두려웠을 것이다. 따라서 은총이는 두루뭉실하게 대답하기를 선택한다.

반응형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 주세요. 익명성이 필요한 질문일 경우 Q&A 카페를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