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 생활! -136화- 은혜에 보답하세요 (기독교 이단 웹툰)

기독교 이단 웹툰

이단 생활! -136화- 은혜에 보답하세요 (기독교 이단 웹툰)

바잇 카탄 2025. 3. 18. 15:14

written by 바잇 카탄 in 성경과 작은 신학.

반응형

<이전화 보러 가기>

 

이단 생활! -135화- 그 형제... 한 번 만나봐 (기독교 이단 웹툰)

이단 생활! -134화- 이 놈은 무조건 잡아야 해! (기독교 이단 웹툰)이단 생활! -133화- 도둑질 (기독교 이단 웹툰)이단 생활! -132화- 잃어버린 물건들 (기독교 이단 웹툰)이단 생활! -131화- 헌금? TAKE MY

littlebiblicaltheology.tistory.com

구원파 대침 생말선 대한예수교침례회 생명의말씀선교회 기독교 이단 웹툰
아직 확답도 없고
에휴- 빨리 되야 하는데~ 딸래미는 언제 되냐고 닦달이고~
오늘 담판을 지어야 해...
오늘 모임에서는 건축 헌금과 관련하여 작정 헌금 얘기를 좀 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말씀 드려서 다들 아시겠지만- 이번 작정 헌금 목표액은 ~억입니다.
보시면 저희 교회가 지금 빝이 ~억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많이 갚은 거긴 하지만 아직 빚이 남아 있잖아요?
이러면 교회가 성장하기 쉽지 않아요~! 우리야 믿음으로 다니지만 새로 전도되는 분들은! 빚 많은 교회에 다니고 싶겠어요?
애초에 하나님께서 잘 안 도와주실 겁니다. 왜냐!
어떤 교회 형제님은 정년퇴직금을 전부 다아 건축 헌금 하셨습니다! 그랬더니 어떻게 됐게요? 그 자매님이 하시던 가게가 갑자기 ㅇ머청 잘 됐어요! 사람들이 막 줄줄줄
하나님께선 마음을 보십니다. 보답하려는 그 마음. 내가 받은 만큼! 감사한 만큼!
그러니 다들 적은 액수라도 꼭 적어주시고- 혹시라도 거짓으로 적으시거나 적어두고 안 내시면 안 됩니다- 하나님과의 서원입니다. 어기면 안 되는 약속이에요!
다들 이제 기도를 통해 신중하게 금액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다 적으신 분들은 제게 내시면 됩니다.

반응형

<다음화 보러 가기>

 

이단 생활! -137화- 작정 헌금 (기독교 이단 웹툰)

이단 생활! -136화- 은혜에 보답하세요 (기독교 이단 웹툰)이단 생활! -135화- 그 형제... 한 번 만나봐 (기독교 이단 웹툰)이단 생활! -134화- 이 놈은 무조건 잡아야 해! (기독교 이단 웹툰)이단 생활!

littlebiblicaltheology.tistory.com

 


 

 

A이단에 다녀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헌금을 독려하기 위한 이 뻔한 레파토리에 대해 익히 알고 있을 것이다. 이것은 주로 두 가지의 주제로 이루어져 있다. 하나는 교회 빚을 갚든 아니면 건축을 하든 해야 힘 있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고 전도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우리가 구원을 받았으면 그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하나님의 은혜를 갚는 활동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두 가지의 요구는 A이단의 신도가 소위 '구원 받았다'라는 인준을 받고난 뒤 거의 즉시 시작된다. 마치 대부 업체가 빚 독촉을 하듯이, A이단의 목회자들은 신도들이 뭔가 교회나 하나님께 빚을 진 것처럼 대우한다. 그래서 신도들은 복음 전파가 더욱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간과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암묵적인 의무가 생긴다.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를 갚기 위해서 여러가지 다양한 봉사와 헌금에 참여하도록 강요된다.

 

물론 A이단의 목회자들은 말로는 '각자의 마음에 맞게', '자발적으로' 하라고 한다. 하지만 이렇게 말하면서 동시에 교회 내에 헌금을 위한 대출 상품을 소개하거나 아니면 대학생들에게 주말 시간에 아르바이트를 뛰게 하여 돈을 내도록 만든다. 그러면서 이렇게 무리해서 헌금을 하는 사람들을 막기는 커녕 훌륭한 사람, 하나님의 일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치는 사람으로 둔갑시킨다. 반대로 그들 교단에 크게 헌신하지 않는 사람은 미지근한 사람, 믿음이 약한 사람, 열심히 하지 않는 사람이 되어버린다.

 

아이러니 한 것은 A이단은 여러 설교들에서 큰 교회당을 갖고 있는 대형 교회들을 향해 거센 비판의 목소리를 낸다는 것이다. 그들은 대형 교회들은 전부 썩었으며 교회당만 으리으리하지 그 속에는 참된 진리가 없고 온통 거짓 뿐이라고 목에 핏대를 세운다. 그러나 자기들이 하는 건축은 착한 건축이며, 하나님의 일을 위한 것이고, 복음 전파를 위한 것이며, 모두가 동참해야 하는 거룩한 일이라고 주장한다. 타 교단이 하는 것은 나쁜 건축, 내가 하는 것은 착한 건축, 전형적인 '내로남불'이다.

 

A이단의 건물들을 올리고 확장하는 것이 과연 복음 전파를 위한 것이고 하나님의 은혜에 보답하는 길일까? A이단을 옹호하는 사람들은 진심으로 그렇게 생각하는 것인가? 만약 건물을 지어 올려서 신도들을 수용하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복음 전파를 하는 데에 더욱 효과적이며 중요한 문제였다면 그리스 지역의 교회들에게서 돈을 걷어 예루살렘의 가난한 빈자들을 구제하는데 급급했던 사도 바울은 천하의 멍청이다. 왜냐하면 그 돈을 가지고 여러 교회 건물들을 세우는 것이 더 나았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게 해서 더 많은 사람들을 모은 다음에 구제를 하면 더 효율적이었을텐데! 그러나 불쌍하고 멍청한 사도 바울은 뭐가 효율적인지 몰랐기에 그렇게 할 생각조차 하지 못했다. 정말 안타깝다! A이단의 목회자들에게 사도 바울이 배울 기회가 있었더라면 정말 좋았을텐데!

 

교회 건물이 커지고 신도 수가 늘어나는 것이 하나님 나라의 확장인가, 아니면 이 세상에서 빛과 소금이 되는 진실된 기독교인 몇 사람을 만드는 것이 하나님 나라의 확장인가? A이단은 교회 성장주의를 곧 하나님 나라의 확장과 동일한 것으로 보는 오류를 저지르고 있다. 그래서 A이단의 신도들도 앵무새처럼 복음 전파를 위해서는 건축이 필요하다고 부르짖는다. 또한 A이단의 전도 시스템이야말로 구원 받은 사람들을 빠르게, 그리고 많이 만들어내는 가장 효율적이고 좋은 시스템이라고 주장한다. 결국 여전히 그들에게 중요한 것은 숫자의 증가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하나님을 위해 건축 헌금을 하는 것을 당연한 것이라 여긴다.

 

 

 

 

생명의말씀선교회(대한예수교침례회) 탈출하기 : 네이버 카페

생명의말씀선교회(대한예수교침례회) 탈출하기. 구원파 이단 피해자들의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반응형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 주세요. 익명성이 필요한 질문일 경우 Q&A 카페를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